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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시민의 영원한 행복파트너 광주도시관리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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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개요

  • 정성과 사랑으로
    함께합니다 광주 희망콜
  • 위탁자 : 광주시청 교통정책과
  • 수탁자 : 광주도시관리공사
  • 수탁업무 : 광주시 교통약자 이동지원 업무
  • 수탁개시일 : 2015. 1.
  • 주요업무  :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으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등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시민의 편안한 이동을 지원

센터현황

이동지원 센터현황
소재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경수길 11, 광주맑은물복원센터 內
인력현황 45명 (팀장1, 행정3, 상담요원4, 운전원37)
운영현황 운영시간
예약가능(상담)시간 : 08:00~19:00(평일) / 예약제 및 즉시콜 운영
기타 이용관련 상담시간 : 07:00~22:00(평일), 08:00~21:00(주말‧공휴일)
이용요금 : 관내‧외 1,200원/10km, 초과시 100원/5km, 대기료 1,000원/시간
특별 교통수단(차량)현황 운영차량
4륜구동 그랜드스타렉스 9대(리프트형 5대, 슬로프형 4대)
전륜구동 올뉴카니발 20대
이용대상 이미지

이용대상

광주시 관내 거주자

장애인 복지법 시행규칙」제2조 제1항에따른 보행상 장애인으로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으로서
버스ㆍ지하철 등의 이용이 어려운 사람

65세 이상으로 의료기관에서 버스ㆍ지하철 등의 이용이 어렵다는 증빙서류를 제출한 사람

사고, 질병 등 일시적 장애로 인하여 휠체어를 이용하는 사람

대규모 영구임대단지 등 장애인 집단 거주 지역, 장애인복지시설,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
장애인 밀집 지역과 이용빈도가 높은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 어린이 등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

그 밖에 시장이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교통약자 중 특별교통수단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

서비스 실천사항이미지

서비스 실천사항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의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최상의 상태로 책임관리 운영

교통약자 중심의 상담과 신속한 차량 배차

상담원, 운전원 실명제로 친절과 책임감 있는 서비스 실시

정기적인 차량 및 특장장치 점검과 정비로 안전운행 실시

이용자의 주기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과 소통을 통한 서비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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